[신SW대상 총평]

 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들은 모두 모바일 기기와 관련된 제품들이 출품됐다. 네무스텍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레지나 3D 런처(Regina 3D Launcher)’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화면을 효과적으로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풀 3D를 지원하며 기본적인 작업 공간(workspace) 외에도 앱(App), 위젯(Widget) 등 다양한 3D 효과를 제공한다. 지난달 출시 이후 17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다운로드 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알서포트가 선보인 ‘리모트뷰(RemoteView)’는 인터넷에 접속해 원격으로 PC와 서버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모든 종류의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사용자는 원격지에서도 본인의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에서의 업무가 가능하다. 스마트워크와 재택근무에 대한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원격 단말 제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유비라커산업이 선보인 ‘유비라커(Ubilocker)’는 휴대폰 인증 방식을 통한 최첨단 무인택배 보관함이다. 택배 수령자가 부재중이라도 유비라커를 통해 안전하게 물품을 전달할 수 있다. 맞벌이 부부나 싱글족이 증가함에 따라 택배 업무의 애로사항을 해결해줄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아파트와 대학 기숙사 위주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