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다가오면서 물가는 치솟고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과 연인, 학생들의 고민이 커지
는 가운데 일정한 가격대의 물품만 취급하는 신개념 쇼핑몰이 등장해 화제다.
해당 쇼핑몰은 오직 1만원 가격 제품만 취급한다.
그래서 쇼핑몰 이름도 1만원닷컴(대표: 백승환 www.1manwon.com)이다. 장갑을 낀채 스마트폰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장갑부터, 아이폰 모양의 메모지와 파우치, 언플러그드키홀더까지 톡톡튀는 아이디어 제품을 값싸게 구매할 수 있다.
사이트를 오픈한 백승환 대표는 원래 디자이너다. 디자인일을 하면서 가격도 중요하지만 디자인과 감성을 더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니즈가 점점 커지는 흐름을 파악하고 여러 차례 해외를 방문하면서 시장조사를 먼저 시작했다고.
"저희는 감성적 소비자와 경제성을 고려해 제품을 매일매일 새로운 것을 올려놓습니다. 홍보를 거의하지 않았는데도 소셜네트워크 등에서 입소문을 타고 매일 방문자가 2배가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반응을 보면서 앞으로 3만원대의 몰도 오픈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제품은 아직 많지 않지만 1만원으로 사람들이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제품 선별에 가장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능을 도입하여 지인들과 쉽게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도록 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