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이메일 보안 솔루션, 통합관제솔루션, 백신 USB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이 출품됐다.
디프소프트는 메일을 통해 유통되는 기업 내부의 주요 정보 및 전자문서에 대해 보안을 적용, 비 인가자의 정보열람 및 비 권한자의 위·변조 등 내부 정보 자산의 유출을 방지하는 ‘에이치블럭(HBlock)’을 개발했다. 에이치블럭은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는 첨부파일뿐만 아니라 메일 본문에 대해서도 암호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한 메일 송수신이 가능하다.
비츠로시스는 산업설비 자동화 시스템과 영상관제시스템을 통합 관리하고 중요설비에 대한 화재 및 무단침입 인식 알고리즘을 탑재해 ‘보이는 감시제어’를 실현할 수 있는 통합관제 솔루션 ‘뷰아이(V-EYE)’를 출품했다. 이 제품이 설치되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영상 및 산업 설비를 통합하여 감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에브리존은 USB바이러스로부터 PC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효과적인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는 백신 USB인 ‘터보백신(TurboVaccine) USB’를 출시했다. 터보백신 USB를 사용하면 USB 바이러스 감염 방지 기능을 제공하면서, PC와 USB에 있는 바이러스를 검사·치료할 수 있다.
‘터보백신 USB’는 2009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되어 지금까지 40만개 이상 판매된 제품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