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는 72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종대와 함께 하는 사이버대학이다. 2001년 처음 설립됐다. 2008년에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승격해 올해 21개 학과에 6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강의 콘텐츠 품질인증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과 대한민국 참교육 대상 온라인 교육 부문 수상 등 다양한 평가기관에서 강의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세종사이버대는 최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스마트 러닝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모바일 학습 환경 제공의 표준에도 앞장서고 있음을 증명했다.
세종사이버대가 6월18일부터 7월19까지 201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학기 모집은 인문사회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학부, 부동산경영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정보보호 통신학부, 디자인 학부, 총 7개 학부 21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선발인원은 총 485명이다.
세종사이버대는 으뜸가는 인재양성과 질 높은 사이버교육이라는 기치 아래 지난해 100%에 가까운 입학 등록률을 기록했다. 1학기에 이어 2학기 입시에도 다양한 장학 혜택을 준비했다. 신·편입생 전원에게 1년간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준다. 학사 편입자에게는 1년간 50%의 감면 혜택을 마련했다. 장애인, 다문화가정, 기초생활수급자, 새터민 등에 대해 30∼100%의 장학혜택을 제공해 소외계층에 대한 장학혜택을 확대했다.
세종대 대학원 진학자에게 매학기 최고 30%의 수업료 감면 특전을 제공한다. △세종대 도서관 및 각종 부대시설 이용 △스마트폰을 활용한 학습 환경 제공 △입학부터 졸업까지 담당 튜터(개인지도교사)제를 통한 일대일 학습서비스 제공 △세종대와의 학점교류협약에 의한 한 학기 3학점까지 오프라인 과목 수강 등 지원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학생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국내 사이버대학에서 유일하게 설립된 모바일소프트웨어학과를 비롯해, 유통물류학과 회계·세무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를 신설했다. 올해는 패션비즈니스 학과를 신설했다. 지난해 사이버대학 최초로 정보보호학과 석사과정을 설치하여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도 운영 중에 있다.
전형은 온라인을 통해 지원 동기(60%)와 인적성검사(40%)를 작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www.sjcu.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본교 입학관리본부(02-2204-80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입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