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기가, NAS 운영체제 WMS 2.5 정식 출시

와이즈기가, NAS 운영체제 WMS 2.5 정식 출시

대한민국 NAS 전문 제조업체인 신한정보통신(대표 신우규www.wisegiga.co.kr)은

자사의 NAS 운영 체제인 와이즈기가 WMS 2.5 버전을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WMS 2.5 버전은 NAS서버를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했던 점과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 특히 단순히 파일을 올리고 내리던 웹하드 기능을 넘어, 웹하드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간에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와이즈기가 WMS 2.5는 사용자 편리를 위해 설치마법사, 관리자 페이지, 웹폴더 페이지를 단순하고 간결한 UI 디자인으로 업데이트 했다. 사용자가 처음 접하는 자동 설치마법사의 경우 11단계의 과정을 거쳐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관리자 페이지 위젯 기능, 시스템 정보, 디스크 정보, 프로세스별 데몬 모니터, 리소스 모니터, 접속자 현황 등 시스템 관리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NAS 서버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

WMS2.5의 웹폴더 기능은 타 NAS 웹폴더(웹하드)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을 많이 지원한다. 기존 플래쉬를 이용한 업다운로드 컴포넌트를 상용 컴포넌트로 변경했으며, 일반 업로드와 빠른 업로드 구분으로 편의성을 개선했고, OS별 별도의 설치 파일 지원과 멀티 브라우저 지원으로 안정된 업다운로드와 최상의 속도를 지원한다.

게시판 기능과 메모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사용자간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프로젝트 업무, 협업 업무 등이 편리해졌으며, 폴더 또는 파일에 메모 기능을 추가하여 폴더와 파일에 대한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와이즈기가 WMS 2.5버전의 또 다른 특징은 국내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NAS 서버에서 지원한다는 것이다. 최근 이용이 높아지는 만화어플 AirComix,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CMS 보도 프로그램 GnuBoard, 국산 CMS 보드 중에서 반응속도가 가장 빠른 KimSq, 클라우드 싱크 프로그램 OwnCloud를 추가로 지원한다.

신한정보통신 신우규 대표는 "와이즈기가 WMS 2.5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결과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의 필요에 맞게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