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월드가전브랜드쇼](중)중견·중소벤처업계도 대거 기술·아이디어 뽐낸다

20일 개막하는 월드가전브랜드쇼에서는 세계 시장 석권을 목표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갈고 닦은 중견·중소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대거 소개된다. 올해는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아이디어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을 다수 만날 수 있다.

NUC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주방가전 ‘쿠빙스’ 브랜드의 원액기와 오븐기를 내놓는다. 원액기 ‘홀 슬로주서’는 과일과 채소를 통째로 넣어 주스를 내는 방식으로 주요 영양분 섭취를 돕는다. 오븐기 ‘에코 스팀로스터’는 아쿠아 필터를 내장한 샤워식 필연시스템 설계로 구이요리 시 자동으로 연기를 배출해 내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바이오스페이스는 가정에서 쉽게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을 전시한다. 체성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가정용 체성분분석기’, 발판에 올라 다이얼을 돌리기만 해도 5초 만에 체중과 체지방율·근육량·내장지방 레벨을 측정하는 ‘인바디다이얼’로 이들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마이 인바디 앱’도 소개된다.

[미리보는 월드가전브랜드쇼](중)중견·중소벤처업계도 대거 기술·아이디어 뽐낸다

유닉스전자는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인 제품을 대거 출품한다. 기술이 없어도 손쉽게 모양을 낼 수 있는 헤어 롤, 생머리와 웨이브·앞머리·가벼운 수정이 가능한 미니 헤어 스타일러, 음이온과 공기 중 수분을 나노입자 형태로 공급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는 모이스처 드라이어 등이다.

[미리보는 월드가전브랜드쇼](중)중견·중소벤처업계도 대거 기술·아이디어 뽐낸다

매년 크게 개선된 TV와 디스플레이로 주목받는 스카이미디어는 올해 3D와 초고화질(UHD) 분야에서 앞선 제품을 대거 출품한다. 무안경 3D UHD TV, 무안경 3D UHD 키오스크, 스마트 무안경 3D 디지털 사이니지, 스마트 UHD TV로 이 분야 대표 강소기업의 위상을 입증한다.

케이알알티에스는 원적외선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를 선보인다. 가정의 가스레인지와 비교해 유해가스 배출과 폭발 위험성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초절전형으로 설계되어 전기료 부담도 없다.

수상에스티는 교육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용 로봇 모피펫을 출품한다. 강아지를 형상화한 로봇과 모바일 앱을 연동한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놀이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증진시킬 수 있다.

[미리보는 월드가전브랜드쇼](중)중견·중소벤처업계도 대거 기술·아이디어 뽐낸다

노바레보는 본체와 물통을 분리해 편하게 세척할 수 있는 가습기를 내놓는다. 기존 가습기와 달리 세척이 되지 않는 부분이 없어 세균으로 인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경성오토비스가 내놓는 자동 물걸레청소기는 2개의 바닥 구동판이 1분에 1100회 이상 자동으로 왕복운동해 물걸레질보다 더욱 깨끗하게 바닥청소를 해준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혈당·콜레스테롤·당화혈색소 측정기 6종을 선보인다. 적은 혈액만으로도 진단할 수 있으며 미국 FDA 등 국제 임상기구에서 인증받은 제품들이다.

유비키이노베이션은 홍채인증 보안제품의 기술력을 자랑한다. PC용 홍채인증 카메라와 출입보안 시스템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김준배기자 j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