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조선ㆍ중공업분야 스마트전자서식(PDF)기반의 ‘설계 협업 솔루션 세미나’를 주제로 4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거제삼성호텔과 울산현대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텔이 후원하고 유니닥스와 아이엠에스티의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성동조선해양 등 주요 조선ㆍ중공업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행사는 ▶스마트 전자서식 기반의 정보관리 방법 ▶스마트 전자서식의 구체적 활용 ▶조선, 중공업분야 스마트 전자서식 협업 추진 방안을 주요 주제로 진행되었다.
유니닥스 양광완 이사는 “스마트 전자서식 기반의 협업솔루션이야말로 도면을 중심으로 한 주요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가 이루어지고, 발주, 설계, 제작 등 내ㆍ외부 협력업체 간 긴밀한 협업 필요 시 필수 솔루션이다. 또한 오작동 발생가능성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성과 유연성 그리고 비용절감을 이룰 수 있는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라고 말했다. 덧붙여, “자사의 솔루션은 세계적인 인텔 CPU에 최적화 되도록 하였으며, 기존 IT 환경과의 호환성, 보안 측면 그리고 퍼포먼스 관점에서 뛰어난 강점을 가진다.” 고 설명했다.
한편, 유니닥스는 이번 조선, 중공업 협업 솔루션 세미나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에 금융권 전자서식 솔루션 세미나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