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젯파이브(www.zsol.co.kr)는 웹CMS인 `ZCMS 모바일플러스`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추진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버전2.6과의 호환성 인증 레벨2를 CMS부문 국내최초로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는 2009년 6월 공개된 후 지속적으로 공공사업에 적용되고 있고, 금융·유통 등 민간과 해외 시장으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ZCMS는 공공분야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통상 한 개의 CMS솔루션이 한 개의 홈페이지나 포털을 제작·운영하는 방식이 아니라 공공기관 및 정부중앙부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수의 홈페이지를 통합적으로 제작·관리·운영 및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다수의 홈페이지 관리, 서비스 콘텐츠관리,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등의 개발 및 운영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현재 동부CNI와 총판계약을 통하여 다수의 공공기관에 납품되고 있다.
조범근 젯파이브 대표는 “ZCMS는 기존 one-site one-package에서 탈피하여 기관 전체 홈페이지를 아우를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하는 차별화된 기획에 의하여 탄생된 제품입니다. 올해부터 가속화되는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에 따라 향후 홈페이지 및 포털의 개발 및 운영에 많은 문제점들이 발생될 것이며 ZCMS는 그런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기반으로 개발되어 누구나 손쉽게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습니다. ” 라고 전하면서 “우선적으로 최적화된 개발 및 운영을 위하여 하드코딩방식을 최소화하였고 철저한 시장예측과 기술동향 분석 그리고 20여개의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을 통하여 핵심적인 기능들은 콤포넌트 기반으로 제공하여 사업을 수주한 수행업체 입장에서도 투입인력 대비 ZCMS 도입을 통하여 상당한 원가절감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라고 소개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