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유나킴
홍진영 유나킴 응원 핫이슈
홍진영 유나킴 응원이 화제가 되면서,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숨겨진 병기’ 유나킴의 데뷔 싱글에 대한 음악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23일 정오 유나킴의 데뷔 곡 ‘이젠 너 없이도’가 담긴 프로젝트 앨범 ‘러브 미 러브(Love me Love)’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면서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타이거 JK와 윤미래를 비롯해 래퍼 비지(Bizzy)의 전폭적인 지원 사격 속에 제작된 ‘이젠 너 없이도’는 지난 20일 티저 영상 공개 이후 사실상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유나킴의 무한한 음악적 잠재력을 꿰뚤어 본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는 곡 작업은 물론이고 뮤직비디오의 콘셉트 제의와 더불어 카메오 출연으로까지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타이거 JK와 윤미래 부부는 유나킴에게 멘토를 자처했다는 후문이다.
‘이젠 너 없이도’는 만남과 이별 그리고 재회를 반복하는 오래된 연인들의 감정을 노래한 곡으로 타이거JK가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랩 메이킹과 디렉팅을, 윤미래와 비지(Bizzy)가 랩 피처링을 맡았다.
서로에 대한 섭섭한 마음과 지쳐가는 관계를 직설적인 가사로 표현했는데, 유나킴의 랩핑과 윤미래의 보이스가 어우러지고, 경쾌한 피아노 선율이 잔잔한 여운을 남기면서 신선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다. 아울러 후렴부에 반복되는 ‘멀리 멀리 멀리’와 같은 리드미컬하면서 중독적인 가사 덕분에 멜로디를 쉽게 기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드라마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조용필, 이효리, 비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의 연출로 컬러풀한 색감과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팬들과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유나킴은 지난 2011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3’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한편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신인가수 유나킴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 화제가 되고 있다.
홍진영은 앞서 22일 자신의 SNS에 "저희 회사 새 식구 유나킴 앨범 제일 먼저 선물 받았어요. 살짝 먼저 들어봤는데 정말 완전 대박 예감! 내일 음원 공개 된다니 여러분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홍진영은 데뷔를 앞둔 유나킴과 함께 다정히 포즈를 취하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홍진영 유나킴 셀카를 접한 누리꾼들은 "홍진영 유나킴, 유나킴 부럽다" "홍전영 유나킴, 같은 소속사구나 좋겠네" "홍진영 유나킴, 둘 친해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홍진영 유나킴 (사진=뮤직K 엔터테인먼트) 유나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