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녹화 기능 추가된 모바일 앱 ‘모비즌’ 출시!

알서포트, 녹화 기능 추가된 모바일 앱 ‘모비즌’ 출시!

클라우드 기반 원격지원 솔루션 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14일, 자사가 개발한 스마트폰 화면 녹화 기능이 추가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모비즌(Mobize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금일 출시된 ‘모비즌’은 스마트폰의 모든 화면을 실시간으로 녹화할 수 있는 ‘화면 녹화’ 기능과 한 번의 터치로 캡처가 가능한 ‘스크린 캡처’ 기능, 스마트폰을 PC, 태블릿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비롯,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사용자들은 ‘모비즌’을 사용해 터치 한 번으로 스마트폰 게임 공략법, 영상 통화, 앱 가이드 제작 등의 동영상을 간편하게 녹화, 공유할 수 있어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와 스마트폰 게임 개발자, 모바일게임 리뷰어, 파워 블로거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마트폰 화면 녹화시 앱의 소리와 사용자의 음성까지 동시 녹음이 가능해 그 동안 별도의 장비를 통해 화면 녹화를 했던 사용자들에게 쉽고 편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모비즌’을 통해 녹화한 영상은 앱 내에 공유 버튼을 통해 일반 메시지는 물론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등 약 20가지 플랫폼으로 쉽게 공유가 가능하며 기존 안드로이드폰 운영체제(OS)의 불편하고 복잡했던 스크린 캡처를 터치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게 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 베타서비스를 진행한 ‘모비즌’은 약 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루팅없이 화면 녹화 기능을 쓸 수 있어서 좋다”, “터치 몇번으로 화면 녹화와 스크린 캡처가 가능하다” 등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모비즌’은 스마트폰 영상 녹화는 물론 스크린 캡처 기능, 미러링 기능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SNS 공유도 터치 한 번으로 가능해 스마트폰 화면 녹화의 대중화를 선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