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요리경연대회, 서울연희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실습실서 라이브 경합

청춘요리경연대회, 서울연희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실습실서 라이브 경합

요리 특성화 전문학교 ‘서울연희전문학교’가 주관하는 고등부, 대학부 학생 대상의 ‘청춘요리경연대회’ 예선전이 지난 8월 30일 토요일 개최됐다.

요리부문, 베이커리부문, 바리스타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경연에는 고등부와 대학부 1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이 치러졌다.



요리부문 고등부의 예선전에서는 닭을 주제로 한 라이브 요리로 제한시간에 맞춰 창의적인 레시피의 닭요리 제출이 과제로 주어졌다. 많은 참가자들로 인해 두 회차에 거쳐 진행될 만큼 요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넘쳤다. 닭요리를 메인으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음식들을 만날 수 있었으며, 요리에 대한 참가자들의 열기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베이커리 부문은 케익디자인으로, 버터크림을 이용해 1단 케익을 완성하는 것이 과제로 주어졌다. 케익 디자인은 초콜렛이나 설탕 공예 등의 재료를 색소처리하여 지참이 가능해 다양한 장식들로 참가자들의 케익이 수놓아져 눈길을 끌었다. 베이커리 부문은 작품의 맛과 색, 디자인, 기술, 독창성 등 다양한 부분을 평가해 참가자들의 집중력이 더욱 많이 요구되는 참가부문이었다.

바리스타 부문은 라떼아트 시연으로 진행됐다. 고등부와 대학부를 통합하여 예선이 이뤄져 서류심사에 제출한 라떼아트 작품과의 동일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바리스타 부문은 라떼아트를 하는 시간이 다른 부문에 비해 짧은 만큼 참가자들이 경쟁보다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자기소개 및 배경음악 등을 더해 개인의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오는 9월 19일(금) 국회의원회관 1층 제1로비에서 본선이 진행되며, 본선은 전시경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요리대회를 주관하는 서울연희전문학교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요리혁신 교육기관으로 호텔조리학과, 호텔한식학과, 서양요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빠띠시에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칵테일학과, 푸드스타일학과, 웨딩파티플래너학과, 호텔조리창업학과, 커피바리스타창업학과, 외식몰창업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재 100% 면접 심사로 201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의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 및 검정고시 합격자(합격예정자)로 온라인을 통한 원서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onhee.ac.kr) 내 입학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