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테크, HTML5 기반 웹 그리드 컴포넌트 신제품 개발

UI 컴포넌트 전문업체인 우리테크인터내셔날(대표 나현호)은 최근 HTML5 웹 그리드 컴포넌트 신제품 ‘리얼그리드(RealGrid) JS’를 개발, 최근 열린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웹 솔루션 전시회‘에 첫 선을 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우리테크, HTML5 기반 웹 그리드 컴포넌트 신제품 개발

이 회사가 새로 개발한 ‘리얼그리드 JS’는 기업용 웹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그리드’ 업무화면에 DB 정보를 표 형태로 보여주는 컴포넌트다. 그동안 웹의 한계로 인해 액티브X를 사용하던 것을 HTML5 캔버스 기술을 사용했다. 단순한 표 형태로 보여주기만 했던 그리드에 엑셀처럼 자유로운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제공해 대량의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대상으로 합계나 소계를 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글 입력이 자유롭고 추가·수정·삭제 등 업무를 그리드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다. 데이터를 텍스트로만 표현하던 기존 제품과 달리 그리드 셀 안에 바·도형·라인차트·컬럼차트·바코드 등을 바로 그릴 수 있도록 하는 등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테크인터내셔날은 다음달까지 개발 업무를 마무리, 이르면 연말께부터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나현호 사장은 “‘리얼그리드JS’는 HTML DOM으로 그리드 요소를 구성하던 기존 제품과 달리 HTML5 캔버스에 직접 랜더링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영역과 뷰 영역을 분리,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면서 빠른 랜더링이 가능하다”며 “업무 환경을 웹으로 전환할 때 성능 때문에 액티브X를 버리지 못했는데 이를 HTML5 웹 표준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