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2014 제15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장관상 수상

커피베이 ‘2014 제15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장관상 수상

커피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2014 제15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4 제15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포상하며 업계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상식이다.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대통령, 국무총리 표창과 각 정부기관 포상 및 자체포상으로 진행돼 공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올해로 15회차를 맞을 정도로 명맥을 유지하는 시상식이다. 금번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은 10월 2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날 커피베이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커피베이는 외식업계에서 상품 및 서비스, 프랜차이즈시스템의 경쟁력, 가맹점 지원·관리, 물류시스템 수준과 사회적 공헌도를 높이 평가받아 이번 장관 표창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커피베이는 높은 품질의 원두를 신선하게 공급하기 위한 자사 로스팅 플랜트와 시스템을 갖춘 점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선정 요인으로 크게 작용했다.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커피베이의 로스팅 공장은 아라비카 원두 100%를 반열풍식 로스팅 방식으로 균일하게 로스팅하며, 국제 로스팅 포인트 규격에 맞게 품질검사 후 각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사진 오른쪽) 대표는 “앞으로도 커피업계의 발전과 선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2015년에 더 큰 도약을 이룰 커피베이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 기자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