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전문기업인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이 프랑스 지리정보시스템(GIS) 전문기업인 비즈니스지오그래픽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지리정보 기반 데이터분석솔루션인 지오클릭 사업권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BI 전문툴인 클릭뷰에 지오클릭을 연동해 데이터 분석의 상호운영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지오클릭은 종전 GIS 보다 사용자환경(UI)이 편리해 직관적인 지리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지리적 정보를 포함한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시각화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돕는다. 지리정보와 클릭뷰의 연관분석 기능을 연동하면 사용자와 대화하듯 비즈니스를 분석할 수 있다. 또 지오클릭은 자체 맵을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가 불가능한 환경에서도 지리정보를 분석할 수 있다. 클릭뷰만으로는 표현하기 힘들었던 지역별 통화·물류 등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다.
배경호 미소정보기술 사업부장은 “지오클릭은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용할 수 있도록 유연한 구조를 가졌다”며 “오픈 아키텍처를 채택해 활용도가 높고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미소정보기술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BI 서비스에 지리기반 비즈니스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사에 지속적인 지리정보 분석 요구에 맞춰 서비스해 나갈 계획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