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미래유망기술세미나 11일 코엑스서 개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원장 한선화)은 오는 11일 코엑스에서 10대 미래유망기술을 발표하는 ‘2014 미래유망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Next 10 Years!’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KISTI가 선정한 미래유망기술 10선을 발표한다.

10선에는 건강한 사회, 스마트한 사회, 창의적 융합사회, 안전한 사회, 지속가능한 자연과 사회 등 5대 파트에서 각각 두 개 기술 총 10건이 들어있다.

이 기술은 2012년도부터 구축해온 ‘미래기술 지식베이스’를 기반으로 ‘KISTI 미래기술 탐색체제’를 통해 도출했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이 ‘스마트 기술로 준비하는 Next 10 Years’를 주제로 발표하고, 유재영 KISTI 기술정보분석센터장이 ‘KISTI가 바라보는 미래기술’을 주제로 미래기술 트렌드와 미래유망기술 10선을 발표한다.

발표 세션2에서는 정재승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교수의 ‘미래전략을 가진 성공한 리더들의 뇌’ 강연, 정지훈 경희사이버대학교 모바일융합학과 교수의 ‘BICT의 미래융합기술’ 강연이 진행된다. 고병열 KISTI 기술기회연구실장은 ‘기술기회발굴시스템(TOD)/경쟁정보분석 시스템(COMPAS) 솔루션을 활용한 유망기술제품 발굴’을 주제로 중소기업 신사업 발굴 지원시스템과 중소기업형 유망기술을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부산(부산대학교), 대구(경북대학교), 광주(광주과학기술원) 지역을 대상으로 동시 영상 중계할 예정이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