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우수상 `워치아이시스템`

워치아이시스템 ‘로그 인사이트 ’

워치아이시스템(대표 최해술)은 전통적인 1~2세대 로그관리솔루션의 한계를 극복하고 데이터 량의 폭발적인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통합로그분석솔루션 ‘로그 인사이트’를 개발했다. 실시간성을 보장하는 기술, 고성능의 분석엔진, 시나리오 및 커스텀 룰 기반의 분석엔진기술, 통계와 예측 기반 분석기술이 구현했다.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우수상 `워치아이시스템`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로그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빅데이터 엔진을 탑재해 기업 내의 모든 정보기술(IT)자산 로그를 분석,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실시간 로그검색과 분석을 수행해 정보유출에 대한 리스크 관리와 분석도 가능하다.

제품은 일일 데이터 로그량 400GB에 대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성능테스트(VnV성능시험성적서)를 완료했다. 최근 국내에서 규모있는 데이터센터인 국방통합데이터센터에 로그인사이트가 모든 IT자산데이터, 영상·물리적 데이터까지 포함하는 통합로그수집·분석 솔루션으로,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다양한 구축경험과 솔루션의 한층 강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 데이터센터, 금융기관 등 고객사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시장의 기술 트렌드와 변화를 적극적이고 발 빠르게 대처해서 웹 및 애플리케이션 등 비정형데이터에 자동적인 인덱싱기법의 보강할 계획이다. 앱엔드온니 데이터 처리기법, 컬럼형 로그데이터관리 기법 등 빅데이터처리 엔진의 기능과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한 버전을 내년까지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목표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