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기 좋은 SW중견(소)기업/최우수상]마이다스아이티

마이다스아이티(대표 이형우)의 경영 목적은 ‘행복인재육성’이다. 마이다스아이티에서 사람은 ‘수단’이 아니라 ‘목적’이며, 인간 본성과 자연의 이치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인간의 행복을 추구하는 경영을 한다.

[일하기 좋은 SW중견(소)기업/최우수상]마이다스아이티

제공하는 복리후생도 구성원들이 안정적 생활을 영위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우선 직원들의 행복을 보장하기 위해 건강, 주거, 교육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 아침, 점심, 저녁 3식이 호텔급 식사로 제공된다. 가족들과 함께 고급 요리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월 1회 스테이크, 파스타 등의 요리를 반조리 형태로 레시피와 함께 제공한다.

마이다스아이티에는 점심시간 후 오침 시간이 있다.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잠시 눈을 붙이고 쉴 수 있도록 소등을 한다.

마이다스아이티에는 ‘무스펙, 무징벌, 무상대평가, 무정년’이라는 ‘4무 원칙’이 있다. 이는 회사와 직원 간 상호 신뢰문화가 정착돼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채용 시 스펙보다는 개인의 열정과 전략적 사고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한다. 특히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 별도의 정년이 없는 ‘책임성 무정년’을 지향한다.

이형우 대표는 “마이다스아이티는 설계·해석 분야의 핵심 기술인 컴퓨터 그래픽 기반의 시뮬레이션 기술과 최적화 설계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의 미션은 우리의 이 같은 독보적 기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