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는 자사의 중국 법인인 코스메카화장품(쑤저우)유한공사가 지난 11월 26일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인증)’을 획득했다고 12월 9일 밝혔다.
ISO14001은 해외 수출기업이라면 반드시 인증받아야 하는 국제 규격으로 환경에 유해한 인자 등을 체계적인 방법으로 절감시키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만 주어진다. 또 ISO9001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 체계가 ISO 규정을 만족하고 유지, 관리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인증 제도다.
코스메카 측은 “중국 쑤저우공장이 준공 6개월 만에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하는 두 개의 ISO인증을 획득한 것은 친환경 시스템을 갖춘 품질 보증 기업임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표면적인 품질보증 인증 표시 뿐 아니라 국제 시장 내 신뢰성 증진과 인지도 제고 효과까지 기대돼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최근 글로벌사업부를 신설하며 2015년에는 해외 사업에 무게를 싣겠다고 공표한 가운데 전체 매출 내 해외 수출 비중의 확대가 급격하게 이뤄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쑤저우유한공사의 ISO14001과 ISO9001 인증을 위해 친환경 생산 환경 혁신과 품질 경쟁력 강화에 만전을 기했다”며 “이와 같은 기세로 2015년은 코스메카의 국내외 사업이 맹렬하게 성장하는 진보의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주성식 기자 cos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