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기상품]마케팅우수-바넷정보기술

바넷정보기술(대표 이창하)은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금융솔루션과 정보보호 분야 데이터베이스 접근제어·유출방지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 보안 전문업체다.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과 공공시스템 구축에 특화돼 있으며 다양한 금융권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에서 분석, 설계, 개발, 유지보수까지 통합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2014 인기상품]마케팅우수-바넷정보기술

이 회사의 ‘데이터제너(DataGenor) Ver.2.0’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가속 방식으로 출시된 테스트 데이터 변환 솔루션 ‘데이터제너’의 개선판이다. 개발·테스트 환경의 보안성 강화와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개발 작업을 위해 운영계로부터 민감한 정보가 담긴 실제 데이터를 직접 내려 받거나 수작업으로 변조해 사용할 필요 없이 개발용 변환 테스트 데이터를 생성해주는 제품이다.

보안성 확보에 용이하고 적시에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어 시스템 개발 생산성을 대폭 높일 수 있다. 금융권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 기밀 데이터를 포함한 개발 시스템을 구축하는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연관관계를 보장하는 고품질 데이터 생성과 개인정보를 포함한 민감정보 변환 처리, 특정 로직을 포함하는 데이터값 정합성 보장, 플랫폼 독립적인 시스템 설치 환경, 폭넓은 호환성 등이 장점이다.

기본적인 변환 이관 성능 외에도 많은 양의 데이베이스관리자(DBA) 자원이 들어가는 데이터베이스 변환 이관 작업을 지원한다.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자동화 도구로 작업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웹 방식의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해 여러 명의 사용자가 변환시스템에 접근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솔루션에 결재 시스템을 내장해 다수의 사용자가 시스템에 접근하더라도 감사팀의 통제 하에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KB국민은행과 NH농협은행 등 제1금융권에서 적용해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호환성이 뛰어나 시중에서 사용하는 여러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의 종류에 상관없이 적용 가능하다. 현재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교섭이 한창 진행하고 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