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기상품]브랜드우수-펜타시큐리티시스템 ‘D’Amo KMS’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의 암복호화 키관리서버 ‘D’Amo(디아모) KMS’가 2014 하반기 인기상품 브랜드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최근 기업 데이터베이스에 보관된 임직원 및 고객 개인정보, 금융거래 기록, 지식재산, 회사 기밀 등의 보안을 위해 데이터 암호화가 요구되고 있다. 데이터베이스를 완벽하게 암호화했다고 하더라도 암호화된 데이터와 암복호화 키를 같은 저장소에 함께 저장하고 관리하는 것은 완벽하지 않다.

[2014 인기상품]브랜드우수-펜타시큐리티시스템 ‘D’Amo KMS’

디아모 KMS는 암복호화 키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전용 키관리서버다. 암복호화 키의 생성부터 폐기까지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며 별도의 안전한 저장소에 보관한다.

저장소에 보관된 키는 엄격한 사용자 제어에 따라 관리되며 보안관리자는 키 관리에 대한 정책 설정 및 보안 감사를 할 수 있다. 또 네트워크 통신 보안 방법론을 개발·적용해 빈번히 발생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키 유출 위협을 사전에 차단한다.

회사는 디아모 KMS 출시로 기존 데이터베이스 보안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한 단계 더 높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디아모 KMS는 국내 대형 통신사나 금융권을 비롯한 업종 및 규모를 불문한 여러 업체에 구축돼 활용되고 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은 “디아모 KMS는 사업적 그리고 기술적 필요에 따라 세분화된 보안 기능을 고루 제공한다”며 “이에 더해 전자정부법에 의거해 국가 및 공공기관이 도입하는 ICT 제품의 보안적합성 검증 CC인증을 획득, 제품 신뢰성 및 보안성을 공인받았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는 디아모 KMS로 더욱 강화된 보안성을 앞세워 국내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를 넘어 세계 암호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는 목표다.

김창욱기자 monocl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