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데이타, VDI 솔루션 CC인증…공공시장 본격 공략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데스크톱가상화(VDI) 솔루션인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 V5.0’이 CC인증 EAL2 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실제 데이터 처리는 서버에서 이뤄지고 결과물만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사용자는 이전과 다름없이 동일한 환경을 서버로부터 제공받는 것이다.

이번 인증은 우선 가상화 솔루션 문제점으로 지적돼온 보안 취약점을 공식 해결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HA-256 bit, AES-256 bit, RSA-2048 bit 등 대표적인 암호화 알고리즘을 활용했다. 금융권 망 분리 구축사업에 적용되면서 성능을 입증했다.

또 시스템 운용 도중 발생하는 모든 기록을 저장해 감사정보 누락에 따른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조치했다.

관리도 편리하다. 한글 기반 관리 도구를 제공해 사용하기가 쉽다. 관리자가 사용자 가상환경의 정상 작동 여부를 메일로 바로 전달받는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CC인증을 계기로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V5.0의 안정성과 신뢰성이 공식 인정받았다”며 “그동안 쌓아온 망 분리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금융시장은 물론이고 공공시장에서도 대표 망 분리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