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페카 쥬얼리와 B1A4, 사회공헌 페스티벌 '기브콘'으로 나눔기부

​사진 : 로페카 윤태인 대표에게 기브콘 목걸이를 전달받은 B1A4
​사진 : 로페카 윤태인 대표에게 기브콘 목걸이를 전달받은 B1A4

지난 4월 4일 토요일 서울 양재aT센터에서 `기브(米)미 챌린지` 페스티벌이 열렸다. 공익성 페스티벌인 기브(米)미 챌린지에서 기브(米)미는 영어 `give`와 한자 `쌀미`(米)를 결합한 단어로, 굶주린 아이들에게 쌀을 공급하는 스타와 팬덤이 함께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B1A4 멤버 전원에게 로페카 쥬얼리에서 디자인 및 제작한 기브콘 목걸이를 전달한 로페카 윤태인 대표는 “좋은 팬덤문화를 만드는 기브미 챌린지 페스티벌에 함께한 기업으로써,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는 모범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며, 나눔을 실천하는 B1A4 및 여러 뮤지션들에게 팬들의 사랑이 더욱 가득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사진 : 기브미 챌린지 사회자 박준형(좌), 로페카 윤태인 대표(우)
사진 : 기브미 챌린지 사회자 박준형(좌), 로페카 윤태인 대표(우)

기브미 챌린지행사에서 스타에게 전달되는 기브콘 목걸이를 제작하는 공식 쥬얼리 업체 `로페카(ROPEKA)`는 하나님의 7가지 성호 중 너의 치료자, 즉 치유하시는 하나님이란 뜻을 가진 브랜드다.

목회자 사모인 윤태인 대표는 로페카 쥬얼리ᆞ시계를 통해서 삶과 건강이 회복되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로페카는 해ᆞ달ᆞ별ᆞ꽃ᆞ벌 등을 모티브로 삼은 자연친화적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행복함을 만드는 이 시대의 진정한 힐링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페카(www.ropeka.co.kr)는 기브미 챌린지 페스티발 후원외에도 로페카 문화ᆞ경제포럼에서 청소년들의 봉사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며, 해외 심장병 어린이수술 사업을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기브콘 챌린지 참여 뮤지션
사진 : 기브콘 챌린지 참여 뮤지션

당일 기브미 챌린지 페스티벌에는 B1A4 / N.O.M / B.I.G / JJCC / 아토믹키즈 / 써스포 / AB 그룹이 참여했고, 나눔을 위해 제작된 로페카 기브콘 목걸이를 알리는 캠페인이 진행됐다.

기브미 챌린지는 행사에 참여하는 스타와 팬이 농촌과 결연을 통해, 해당 논에서 수확한 쌀을 판매한 수익으로 독거노인과 결식아동 등 소외 계층에게 지원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참여하는 스타들은 국가를 대표하는 한류스타로써 공익적인 면을 널리 알리고, 농촌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로페카 쥬얼리와 B1A4, 사회공헌 페스티벌 '기브콘'으로 나눔기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기브콘(www.givecon.kr)이 다양한 팬덤을 위해 준비한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매 회마다 나눔의 규모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영화기자 ly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