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전문 IDC인 YESIDC(www.yesidc.co.kr 대표이사 이윤석)는 기존의 서비스의 수준을 훨씬 높인 고품질의 ‘리얼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로 획기적인 변신을 선언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IDC 업계의 오랜 화두였으며, 국내에서는 YESIDC 등 일부만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할 뿐, 대부분의 IDC 및 호스팅 사업자들은 상면, 네트워크 등 인프라에 국한된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데 급급해온 것이 현실이었다.
하지만 해외의 경우 많은 IDC사업자들이 매니지드 서비스에 기반을 두고 성장해왔으며, 그에 따라 IT 아웃소싱 비즈니스가 자연스럽게 유료로 제공되고 고객의 이해도도 높은 상황이다. 그에 비해 우리나라는 서비스 품질이 낮아 유료 IT 아웃소싱 시장이 상대적으로 발달하지 못했다.
하지만 YESIDC는 고객의 높은 기대치에 부흥하기 위해 자기들만의 독특하면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꼭 집어주는 고품질의 운영관리 서비스를 강화해왔으며, 이번에 ‘매니지드 랙’, ‘매니지드 CCTV’, ‘매니지드 시스템 자산’, ‘코로운영관리’, ‘서버운영관리’ 등과 같은 차별화된 상품으로 실질적인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거의 대부분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 정도 서비스 수준일 경우, 현재 해외 선두 사업자들의 매니지드 서비스 수준도 뛰어넘는다고 YESIDC 관계자는 밝혔다.
고객이 YESIDC에서 코로케이션이나 서버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의 설치는 물론 육안 검사와 시스템적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에 장애를 감지하고 대처하며, 고객사의 웹사이트 문제 시에도 YESIDC 전문 개발팀이 투입되어 최적화 작업을 지원하는 등 고객사는 입주 순간부터 A에서 Z까지를 빠르게 지원받을 수 있음으로써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장애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YESIDC는 자체 운영관리 전문솔루션인 ‘리얼매니저’ 라는 서비스를 통해 한층 강화된 모니터링 환경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웹사이트 모니터링 서비스인 몬캣(www.moncat.co.kr)과 더불어 주력 서비스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 회사의 이윤석 대표는 “최근 랙 5개 이내를 운영하는 고객의 매니지드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런 현상은 기업들이 운영인력 확보가 점점 더 어려워지면서 외부 운영관리 전문사업자에게 맡기려는 수요가 크게 증가한데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사업 환경이 어려울수록 IT아웃소싱 서비스가 성장하지만, 국내에서는 제대로 된 서비스가 없어서 그 동안 고객들이 이용하기 어려웠던 게 현실이었으며, 실질적인 편의성으로 무장한 리얼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YESIDC를 고객과 같이 성장하는 서비스로 만들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YESIDC는 4월부터 6월까지 집중적인 리얼매니지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그 기간 입주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해외 IT연수를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온라인뉴스팀 on-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