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대표 박일환)는 태블릿PC를 결합한 전자사전 신제품 ‘딕플탭’(모델명 IDT700)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제품은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PC ‘와우탭’과 아이리버 ‘딕플’ 전자사전이 결합된 제품이다. 전자사전 검색과 무선랜(와이파이) 환경에서의 인터넷 콘텐츠 사용이 가능하다. 딕플 최초로 20만개 의학용어가 담긴 의학 대사전 등 의학사전 3종을 추가했다. 4개 사전의 검색 결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콰트로 검색’과 홈 화면에서 바로 단어 검색이 가능한 통합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태블릿PC는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2GB RAM을 탑재했다. 최신 보안기능과 성능 패치가 적용된 구글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 킷캣 4.4.4를 적용했다. 구글 정식 인증을 통해 구글 모바일 서비스(GMS)를 지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용도 가능하다. 최대 32GB 내장 메모리를 지원하며, 사전 콘텐츠를 제외한 26GB의 대용량 사용자 가용 메모리를 제공한다.
터치 키보드가 있어 가상 키보드로 인해 화면이 가려지는 불편함을 해소했고, 4500㎃h 대용량 배터리로 풀HD(1920×1080) 해상도 동영상을 최대 7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다.
소비자 가격은 부가세 포함 42만8000원이며 아이리버 공식 쇼핑몰, 아이리버존 및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