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숯불갈비김밥과 고급 원두로 만든 더치커피, 100% 우유로 만든 우유눈꽃빙수 등 전문성 높은 메뉴를 내세워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는 프리미엄 외식공간 ‘파더스김밥&카페’의 성공적인 행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창업시장에서는 투자 대비 수익성 높은 아이템으로 평가를 받으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전문성 높은 복합매장이라서 소자본, 소점포창업을 해도 매출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는 평가다. 홀 운영 및 테이크아웃 판매, 지역 특성에 따라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수익구조가 다양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창업비용이 저렴하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전문성 높은 메뉴라인으로 다양한 연령층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김밥 및 다양한 메뉴를 주문 후 식사를 한 다음, 디저트로 더치커피 또는 우유눈꽃빙수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많다. 업체 관계자는 커피와 빙수 판매로 월 400~500만원 정도의 매출이 형성되고, 원가율을 제외하면 부가적으로 250여만원의 순수익이 더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각 메뉴의 전문성이 뛰어나서 개별적인 판매량도 매우 높다. 무항생제 계란, 청정지역 남해의 건강한 김, 매장에서 직접 조린 품질 좋은 우엉, 철원 평야에서 생산된 건강한 쌀, 좋은 단무지로 선정된 백단무지 등 좋은 식재료만 사용해 만드는 프리미엄 김밥은 사계절 인기메뉴다. 특히 매장에서 직접 굽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직화숯불갈비 김밥은 매출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케냐AA’ / 아프리카 최고의 커피인 ‘예가체프’ 등의 원두를 사용해 매장에서 직접 내리는 더치커피는 테이크아웃 판매량이 높아 여름철에 성황을 이룰 뿐만 아니라 봄, 가을 아울러 겨울철까지매출에 크게 기여한다. 파우더가 아닌 100% 우유로만 만들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우유눈꽃빙수 메뉴는 여름철 매출을 책임진다.
예비창업자 입장에서는 모든 영업시간이 피크타임이고, 사계절 성수기 효과를 낼 수 있어 자연스럽게 눈이 간다. 또한 본사의 막강한 지원시스템은 신뢰를 준다. 참고로 본사 ㈜미셰프는 스몰비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이 있고, 다수의 브랜드 운영을 통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지원시스템을 개선해나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본사에서는 브랜드의 자체적인 성공경쟁력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 특성에 따른 고객층의 성향을 파악해 기존 메뉴들을 모두 업그레이드 했다. 더불어 고객들에게 더욱 큰 만족을 주기 위해 니즈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새로운 변화를 통해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은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이외에도 전문 인력 없이 운영이 가능한 편리한 조리시스템, 지역 특성에 따른 프로모션 및 마케팅 지원, 본사 전문인력을 통한 관리시스템, 신메뉴 출시로 매출향상 지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통해 가맹점의 성공을 돕고 있다.
소자본 분식창업 프랜차이즈 ‘파더스김밥&카페’의 관계자는 “수익성 높은 복합매장, 가격 거품 없는 창업비용, 본사의 막강한 지원시스템 등 성공요소를 확실히 갖추고 있어 가맹점 개설을 문의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고 말하면서, “하지만 본사에서는 무분별한 매장 개설이 아닌 성공확신이 드는 가맹점만을 오픈할 것이다. 가맹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성공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신중하게 가맹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문의_www.fathersgimbab.co.kr)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