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을 지나면서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피지 분비의 증가로 인해 급격한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은 일시적이겠거니 하고 여드름흉터 모공 치료를 고려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적절한 시기에 제대로 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피부에 평생 남는 여드름흉터를 남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여드름이 나타났을 때,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고 급한 마음에 손으로 뜯거나 오염된 도구로 짜는 경우 염증이나 2차 감염을 일으켜 여드름 흉터가 남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문제로 강남 피부과를 찾는 사람이 많으며 이렇게 생긴 여드름 흉터와 넓어진 모공은 자연적으로 재생하기가 어렵고 뒤늦게 관리를 시작하더라고 예전의 매끈한 피부로 되돌리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피부과를 방문,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여드름흉터와 넓어진 모공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레이저치료, 레이저박피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으며, 강남 압구정에 위치한 위드윈피부과에서는 효과적인 여드름 흉터 및 모공 치료를 위해 인트라셀, DDR등의 레이저 장비와 세포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세포치료는 피부의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원활하게하기 위해 필요한 섬유아세포를 피부에 직접 투여하는 치료로 자가피부조직을 채취하여 성체줄기세포를 분리시킨 후, 자가 피부 섬유아세포로 배양시킨 다음 치료부위의 진피층에 투여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왕성한 생성을 유도, 피부 스스로 재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치료이다.
이렇듯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흉터, 모공 치료가 있지만 여드름흉터 치료는 흉터의 모양과 피부타입,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치료법을 선택하여야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시술 후 재생관리와 꼼꼼한 홈케어 관리가 병행되어야 한다.
서울 강남 압구정 위드윈피부과 이원신 원장은 “여드름 흉터 및 모공치료에 이상적인 치료법이라 해도 장비의 숙련도와 시술 노하우를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시술하는 경우 아무리 좋은 장비를 사용하도라도 부작용의 위험에서 안전할 수 없고 치료 효과에 대해서도 장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따라서 경험이 많은 피부과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선행된 후 개인의 피부상태를 고려하여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