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공짜스마트폰, 지금 공짜폰은?

한 눈에 보는 공짜스마트폰, 지금 공짜폰은?

단말기 유통 구조 개선법(이하 ‘단통법’) 이후 스마트폰을 싸게 사는 방법이나, 최저가 핸드폰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따라서 휴대폰 커뮤니티 사이트인 ‘뽐뿌’, ‘호갱님 우리 호갱님’ ‘핸드폰 공동구매 사이트’등 온라인 구매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현재 공짜스마트폰이라 불리는 모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현재 할부원금 0원에 개통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아래와 같다.

‘와인스마트폰’, ‘G스타일로’, ‘갤럭시S3`, `G3 Beat`, `화웨이X3`, `뷰3’, ‘갤럭시그랜드맥스’, ‘베가시크릿업’, ‘아카(AKA)폰’, ‘LG G2`, `갤럭시J5`, `F70`, `갤럭시S5`, `G PRO2`, `갤럭시노트3 네오’, ‘아이폰5S`, `VOLT(볼트)폰’, ‘갤럭시S4 LTE-A`, `갤럭시줌2’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마트폰 공동구매 사이트들 중 ‘폰의달인’이라는 곳은 출시 15개월이 지난 단말기 재고 보유량이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 ‘공짜폰 많은 사이트’로 유명하다. 또한 스마트폰 구매 시 샤오미 정품 보조배터리, 셀카봉, 셀카 렌즈, 자바라 거치대, 방수팩 등 실용성 있는 사은품목을 다양하게 지급하여 소비자들이 온라인 공동구매 사이트를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현재 SK, LG U+, KT, 알뜰폰 통신사 공동구매를 모두 운영 중이며, ‘갤럭시노트3 네오’, ‘갤럭시노트3’, ‘루나 스마트폰’, ‘베가넘버6’, `옵티머스 G프로2’, ‘아이폰5S`, `갤럭시S5`, ’갤럭시J5` 등 오프라인 대리점 뿐만 아니라 온라인 공동구매 사이트에서도 진행이 어려운 정책도 함께 진행 중이다.

또, 폰의달인은 SK 갤럭시노트3 네오 가격이 0원으로 떨어져 판매되었을 당시 판매 대리점마다 극심한 단가 변동으로 기기변경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타 사이트들과 달리 공지를 통해 진행상황을 구매자들에게 전달하고, 진행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2만원씩 지급한 사례가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또,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소외계층에게 후원하는 ‘달빛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선행활동에 앞장서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폰의달인 사이트(http://cafe.naver.com/grmot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