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삼성 디지털프라자 제휴…2030 싱글족 이사철 가전 잡아라

직방-삼성 디지털프라자 제휴
직방-삼성 디지털프라자 제휴

전월세 부동산 정보서비스 ‘직방’이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손잡고 2030 싱글족을 위한 맞춤형 가전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추석을 앞두고 가을 이사철이 본격화된 가운데 방을 구하고 꾸미려는 직방 고객을 위해 마련한 ‘O2O(Online to Offline)’ 체험 마케팅 일환이다.

직방을 서비스하는 채널브리즈(대표 안성우)는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제휴를 맺고 이달 말까지 강남 본점, 대치점, 홍대점, 일산본점, 부산본점, 창원시 자은점 등 수도권과 경상권 일대 12개 매장에서 ‘직방존’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직방존은 실제 직방에서 오피스텔, 원룸 등을 구하는 싱글족이 생활에 필요로 할 만한 청소기,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가전제품을 한데 모았다. 이사철을 맞아 실속형 가전제품을 구입하려는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직방 고객들이 전국 400개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가전제품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상당 포인트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직방 앱에서 간단히 ‘삼성전자 이벤트 참여’ 버튼을 눌러 삼성전자 멤버십에 가입하면 응모 완료된다.

채널브리즈는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초고화질(UHD) TV(1명), 슬림냉장고(2명), 전자레인지(20명)도 선물할 방침이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다. 당첨자는 내달 15일 직방 앱 배너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직방 이벤트 페이지(http://s.zigbang..com/event/20150908/event.html)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필준 채널브리즈 이사는 “직방으로 마음에 꼭 맞는 방을 구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사를 앞두고 필요한 가전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것”이라며 “스타트업 기업 최초로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같은 전문 전자유통 접점에서 고객 체험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돼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수열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과장은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이에 적합한 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방을 구한 뒤 가전을 구입하는 패턴에 맞춰 최적의 제휴처인 직방과 함께 마케팅해 긍정적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채널브리즈는 지난 상반기에도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제휴를 맺고 최대 5만 포인트 제공 이벤트를 두 차례 진행했다. 이벤트 참여대비 제품 구매율이 65% 이상에 달하는 등 젊은 구매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직방 오프라인 체험존에 이어 향후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직방회원중개사무소를 통해 방 계약 후 블로그나 SNS에 후기를 작성한 이용자 대상으로 6달치 월세(1명), 한 달치 월세(5명) 등을 지원하는 ‘월세지원 이벤트’도 현재 진행 중이다. 오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만 해도 GS편의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직방-삼성 디지털프라자 제휴…2030 싱글족 이사철 가전 잡아라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