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산업용 사물인터넷 스토리지 솔루션 개발

샌디스크는 산업용 플래시 스토리지와 메모리카드 등을 포함한 산업용 사물인터넷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샌디스크, 산업용 사물인터넷 스토리지 솔루션 개발

샌디스크 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 제품군은 극한의 온도 조건에서 높은 성능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공장용 애플리케이션, 산업용 컴퓨팅, 유틸리티, 의료기기, 감시 카메라 시스템, 디지털 간판, 로봇,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 솔루션, 대규모 인쇄, 에너지 관리 등 다양한 시장에 적용할 수 있다.

산업별로 SD카드, 마이크로SD 카드, 아이낸드(iNAND) 임베디드플래시드라이브(EFD)로 구성했다. 최대 64GB 용량으로 제공한다.

XT 스토리지 솔루션은 영하 40℃부터 영상 85℃까지 작동한다. 고온의 공장 애플리케이션이나 극한 기후 조건의 유틸리티 운영 등 혹독한 환경 조건에 적합하다.

산업용 SD카드와 마이크로SD 카드는 탈착·교체를 할 수 있다.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옮기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고 유지보수와 설정 업무도 간편해진다.

오데드 사지 샌디스크 산업용 및 커넥티드 홈 솔루션 시니어디렉터는 “성장하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위해 내구성 높은 인더스트리얼 플래시 메모리 포트폴리오를 설계했다”며 “혹독한 환경 조건, 대량의 실시간 데이터나 장기 연산 실행 환경에서 높은 신뢰성과 성능을 오랫동안 유지한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