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스토리지 전문 기업 님블스토리지코리아(지사장 김기훈)는 필라테크(대표 박동현)와 국내 판매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님블스토리지는 플래시 전문 스토리지 기업으로 최근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범용 스토리지 부분에서도 리더군에 등록됐다. 신생 스토리지 벤더지만 세계 6000여 고객을 확보했다.
국내에서도 SK텔레콤·쿠팡·국립암센터·한국스마트카드·서강대·강남세브란스·건대병원 등에 스토리지를 공급했다. 님블스토리지코리아 관계자는 “님블스토리지 제품은 플래시 메모리 기반 스토리지로 데스크톱 가상화(VDI)·데이터베이스(DB)·이메일 환경에서 높은 안정성과 가성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박동현 필라테크 대표는 “님블스토리지는 최근 무섭게 성장하는 벤더로 국내 고객 사이에서도 만족도가 높고 재구매가 빈번히 일어나는 매우 전망이 좋은 스토리지”라며 “총판 계약을 계기로 우수한 제품을 공급해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한편, 님블스토리지가 플래시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님블스토리지 CS 시리즈 모델은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로 유닉스·윈도·리눅스를 모두 지원하며 FC와 iSCSI를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대용량 SAN 스토리지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