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대행사 클렉스(CLEX)가 제5회 대한민국 SNS대상 스포츠부분(아식스)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클렉스는 2014년에 이어 2년째 수상하였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SNS대상은 기업이나 헤럴드경제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공공기관의 활용지수를 측정,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소개하고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으로 관련 분야 최고권위의 시상식이다.
클렉스가 운영하고 있는 아식스의 경우, 활동성이 높은 신발 브랜드답게, 위트있고 엑티비한 기획의 콘텐츠로 주요 타겟인 2030세대들과 소통하는 채널로 운영되고 있다.
실제 아식스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클렉스 유다현 과장은 “클렉스가 이처럼 재미있는 기획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저력은 “환경이 뒷받침 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클렉스는 내부 직원들이 좀 더 광고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스튜디오 및 촬영장비 등을 구비하여 보다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보다 크리에이티브한 기획을 위해 외부 세미나나 초청 강연 등을 통한 구성원들의 레벨업에도 많은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클렉스 최용석 대표는 이번 수상과 관련하여 “모든 것은 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결과일 뿐”이라고 전하며, “사람이 재산이다”이라는 마인드로 직원들의 역량을 향상하고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투자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