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생활용품 전문기업 (주)야옹친구(대표 최성현, www.yaong79.co.kr)가 중국 내 메이저 수입업체와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진출을 본격화하였다. 이번 계약은 야옹친구와 중국 ‘이우시흥련진출구유한회사’ 사이에 맺은 총판 계약으로서, 야옹친구의 메인제품인 캐치비클락에 대해 년 10만개 이상(150만불)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초기 물량으로 3,400개에 대한 수출계약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수출계약을 체결한 캐치비클락은 다양한 기능의 디지털 탁상시계에 신개념의 위생 해충퇴치기 캐치비(CATch.B)가 결합된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이다. 캐치비는 압착살상 방식의 기존 파리채와 달리 특허받은 독특한 흡입방식을 도입한 제품이다. 해충을 퇴치하는 과정에서 오염이 발생하지 않아 매우 위생적이며, 화학적, 전기적 특성이 아닌 물리적 특성을 이용하여 해충을 제거하기 때문에 영유아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세련된 고양이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하여 평소에는 귀여운 고양이 탁상시계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고양이 귀부분으로 아로마 오일을 주입하면 천연 방향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창업진흥원의 맞춤형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중소기업 우수 제품인 HIT500에도 선정된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대형마트, 백화점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독특한 기능에 예쁜 디자인으로 판촉물 및 사은품으로도 인기가 좋다고 한다.
‘이우시흥련진출구유한회사’는 주방용품 및 아이디어 상품 전문 매장을 운영하는 수입 전문업체로서 이미 10여개 이상의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중국 내에 판매하여 큰 성과를 거둔 경험이 있다. 직접 계약을 체결한 김건(金健, JinJian) 회장은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에 예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중국 사람들이 정말 좋아할 아이템이며, TV 뉴스 방송,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야옹친구 최성현 대표는 “이번 수출 계약을 통해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기점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캐치비클락을 한류상품으로 소개하여 대한민국 창조혁신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야옹친구가 아이디어 생활용품 전문 벤처기업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