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5X 하드웨어 이상…충전중 스크린 늦어져”

구글 넥서스5X 단말기를 충전하는 중 터치스크린 스크롤, 스와이프 속도가 늦어진다는 소비자들의 지적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

소셜뉴스사이트 레딧은 20일(현지시간) 넥서스5X 사용자들이 충전시 터치스크린 반응이 늦어진다는 불만들을 제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단말기는 LG전자가 만들었으며 C타입 USB로 충전된다.

구글 넥서스5X를 충전하는 중 터치스크린 스크롤, 스와이프 속도가 늦어진다는 소비자들의 지적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 사진=LG전자
구글 넥서스5X를 충전하는 중 터치스크린 스크롤, 스와이프 속도가 늦어진다는 소비자들의 지적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다. 사진=LG전자

레딧,구글 넥서스헬프포럼,XDA포럼 등에 올라온 토론 내용을 보면 당초 이 문제는 금속대신 플라스틱으로 만든 넥서스5X 충전기용 핀 때문인 것으로 지적됐다. 이에 따르면 넥서스5X를 A타입 USB에 꽂아 충전하면 모든 게 정상적으로 작동됐다. (하지만 이 경우 단말기는 C타입 USB로 충전하는 만큼 빠르게 충전되지 않는다.)

하지만 XDA포럼에서는 이같은 충전중 스크린 속도가 떨어지는 현상의 원인을 제품 제조상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레딧은 지난 9월 생산된 모든 넥서스5X가 이같은 문제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일부 10월 생산분 단말기 사용시에도 이런 현상이 발견되고 있다고 전했다. 단말기가 제조된 달은 제품 상자에 표시돼 있으며 시리얼넘버(S/N)를 확인해 알 수 있다. 단말기번호가 509로 시작되면 9월에, 510이면 10월에, 511이면 11월에 생산된 제품이다.

레딧은 이같은 현상은 11월에 생산된 넥서스5X에서는 발견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재구국제과학전문기자 jk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