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 bimatrix.co.kr)는 제 14회 한국SCM대상에서 SCM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빅데이터, SCM, 경영계획, 경영전략 솔루션 등을 자체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비아이매트릭스는 △ICT 기술시장에서 SCM 영향력을 확대하고 관련 전문가 확보를 위한 신규 고용 창출 및 전문인력을 양성했다는 점 △글로벌 솔루션으로 편중된 SCM 솔루션 기술 국산화와 세계화에 기여하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술 기반 SCM 솔루션 개발 및 제공으로 SCM의 계층 간 정보 단절성을 극복했다는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아 대상을 받았다.
비아이매트릭스 SCM 솔루션은 통합된 정보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최적의 SCP(Supply Chain Plan)를 수립하는 단일계획(Single Plan) 공급망 관리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패키지다. 데이터 추출 및 BI 분석에서 시뮬레이션 & 예측(Simulation & Forecasting)과 최적화(Optimization)까지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제공한다. 또 비쥬얼라이제이션(Visualization), 지능형 검색, 빅데이터 연계분석 등 다양한 첨단 분석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분석 결과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예측이 가능하다. 예측, 계획과 가용 리소스를 입력 값으로 최적화한 값을 구할 수 있는 엔진으로 구성돼 있다.
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