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명문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한국U러닝연합회가 주관하는 ‘e러닝 콘텐츠 품질인증’에서 19개 교과에 대해 품질인증을 획득하며 ‘우수 콘텐츠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e러닝 콘텐츠 품질인증제도는 △우수 콘텐츠 발굴 및 확산을 통한 e-Learning 활성화 △평가기준 공유로 콘텐츠 품질 향상 유도 △객관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국U러닝연합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제도다. 우수 콘텐츠 기관상는 e러닝 콘텐츠 품질인증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기관에게 시상한다.
서울디지털대는 이번 인증에서 다수의 대학 및 기관과 경합을 벌여 가장 많은 19개 콘텐츠에 대해 품질 인증을 획득하며 우수 콘텐츠 기관상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디지털대는 2011년과 2012년 이러닝콘텐츠 공모전에서 2년 연속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2013년과 2014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2년 연속 이러닝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이번 2015년도에는 한국U러닝연합회로부터 19개 교과목이 콘텐츠 품질인증을 획득하며 명실상부 강의 콘텐츠가 우수한 사이버대학임을 다시 한 번 확인 받았다.
문수영 서울디지털대 교육개발팀 팀장은 “이번엔 참여 기관 중 가장 많은 19개 강의 콘텐츠에 대해 품질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우수 콘텐츠 기관상까지 수상해 기쁘다”며 “향후에도 대외적으로 우리대학 강의 콘텐츠의 우수성이 입증되고 더 많은 교과가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의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 모집을 진행 중이다. 2016년 1월 7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go.sdu.ac.kr)나 모바일(m.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