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선보인 ‘POS 연동 시스템’은 매장 내 주문뿐만 아니라 콜센터, 온라인, 모바일 앱 등에서 접수한 주문을 매장 점포판매시스템(POS)으로 자동 전송한다. 회사는 외식 주문중개 솔루션 시장 국내 1위 업체다. 지난 10여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을 제품에 담았다.
실시간 이상주문 감시 기능을 장착했다. 선불형·후불형·배달형 등 다양한 외식업 업무환경에 적용 가능하다. 여러 외식 브랜드에 손쉽게 적용 가능하다. 통합형 POS시스템으로 여타 POS와 차별화된다. 지난 2010년에는 세계 최대 다국적 프랜차이즈그룹에 POS 솔루션을 공급했다.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자체 개발한 데몬(DAEMON) 솔루션은 다른 단말 기종 간 주문을 통합·처리한다. 독립형 제품으로 외부와 통신이 끊어져도 작동한다.
POS 서버로 처리한 주문 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에 활용한다. 경영자가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에 활용한다. 매장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이다. 서버와 연동해 매장실적, 주문관리, 매출예측, 재고관리, 팀원관리 등 관리자 기능을 제공한다.
오픈 플랫폼으로 다양한 시스템을 수용하는 확장성과 유연성, 효율성을 갖췄다. 합리적 서버관리와 빅데이터 축적·활용, 우수한 유지보수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운용체계(OS):윈도XP
▶오프라인 매장 POS 시스템 연동, 주문처리
▶문의:(02)2200-2340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씨엔티테크라는 사명은 새로운 가치와 융합으로 창출하는 미래시장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기술을 상징합니다. 외식 주문중개 전용 미들웨어와 CRM 소프트웨어, 인터넷 주문·모바일 주문을 연동한 범용 플랫폼을 상용화한 유일한 회사입니다.”
씨엔티테크는 외식 주문중개 플랫폼 시장에서 96%에 달하는 점유율을 자랑한다. 미들웨어, 온라인 주문 SW, IP사내교환망, 판매량 예측 SW 등 외식 산업에 최적화한 오픈플랫폼과 기술력이 바탕이다.
전화성 대표는 “고객 요구 기능을 성공적으로 적용·구축하고 최상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만족할 수준의 유지보수로 많은 가맹점을 유치했다”고 강조했다.
매장 주문 관리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EIS 연동, FA 시스템 도입 등도 차별점이다. 재고 관리, 자재 발주, 매장관리, 매출 예측 등 업무 효율성을 제공한다.
중국을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 등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BBQ치킨 중국법인 상하이 50여개 매장 등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내년 IPO를 토대로 지속적 연구개발과 기술력 향상을 도모한다.
씨엔티테크 POS를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 솔루션으로 개발하는 작업도 진행한다. 기존 통합형 오픈플랫폼에 SaaS 솔루션 적용으로 기업 원가 절감, 효율적 자원분배, 유지관리, 의사결정 등 전반적 품질 향상이 목표다.
전 대표는 “10여년간 국내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