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은 샵(#)메일 사업자 아이앤텍(대표 박동기)과 KTL에 ‘공인전자주소 기반 전자 성적서·인증서 제공 시스템’을 구축,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종이가 아닌 전자문서로 성적서와 인증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종이 성적서 발급에 비해 제출이 편리하다. 온라인 간편 제출로 소요시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전용 뷰어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으로 위·변조 여부를 쉽게 확인한다. 국가기술표준위원회 위·변조 방지 기술 지침을 준수했다.
샵메일 기반 전자 성적서·인증서 제공 서비스는 기존 종이 성적서와 인증서를 전자화하고 암호화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발급하는 전자문서유통증명서로 법적효력이 보장된다.
공인전자주소 발급사이트 등에서 샵메일을 발급받아 시험·인증 의뢰 시 제출하면 된다. 전자화된 성적서와 인증서는 시험인증이 완려될 때 신청인 샵메일로 자동 발송된다. 우편과 팩스로 제출하던 시험성적서를 빠르고 안전하게 제출 가능하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다양한 증명서 사업에 서비스를 접목해 매출을 확대할 것”이라며 “전자문서 생성과 보관, 유통 등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 업체로서 샵메일 사업으로 전자증명서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