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한국 총판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이 판매하는 ‘JBOD 스토리지 CSE-946ED-R2KJBOD’가 하반기 마케팅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여러 개 디스크를 하나로 인식하는 JBOD 방식으로 4U 공간에 90개 하드디스크를 집어넣을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최대 용량 720테라바이트(TB)로 슈퍼마이크로 4U 스토리지와 결합하면 1페타바이트(PB)가 넘는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손쉬운 서비스와 정비가 가능한 툴이 필요 없는, 시간 절약형 모듈 디자인으로 업계 최고 집적도와 활용도를 자랑한다. 하드디스크 장착도 쉽다. 나사가 필요 없는 툴 리스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하드 베이마다 달린 LED 램프로 디스크별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어 신속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상단에서 디스크를 빼거나 집어넣을 수 있는 톱로딩 방식으로 디스크 설치나 교체도 편리하다. 스토리지 확장도 가능하다. 듀얼 모듈로 이중화돼 안정성을 갖췄다. 모듈당 4개 미니SAS HD(SAS3) 포트를 지원한다. 데이터 전송률도 초당 최대 20GB 이상이다. 최대 4대 호스트 서버를 연결해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나눠 사용할 수 있다.
다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도록 윈도 서버 2012 R2 스토리지 스페이스 인증도 받았다. HDD 파워 사이클링 기능, 슬라이드 레일과 케이블 관리 키트 등 공간 효율성이나 유지보수 편의성을 더했다.
CSE-946ED-R2KJBOD는 상면 공간이 부족해 대량 데이터 저장공간이 필요하지만 도입하지 못한 고객의 공간 문제를 해소했다.
슈퍼솔루션은 합리적 가격 정책과 기술 지원 최우선정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기업부설연구소를 확대해 양질의 기술 지원을 제공하도록 투자했다. 지속적 매출 성장과 더불어 내부 기술 엔지니어도 늘어나 광범위한 영역까지 확장된 고객 서비스를 선사한다.
김성현 슈퍼솔루션 대표는 “슈퍼마이크로 JBOD 스토리지는 고집적·대용량 지원을 갖춘 플랫폼이며, 비디오 스트리밍이나 보안 CCTV, 영상 분야 또는 클라우드 백업, 데이터 복제 등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업계를 선도하는 슈퍼마이크로 기술력과 서비스에 발 맞춰 슈퍼솔루션의 프리미엄 서비스로 전국 어디서나 빠르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지원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
함봉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