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가전 전문 중소기업 리큅(대표 하외구)이 지난 17일 NS홈쇼핑에서 착유기 ‘오일프레소(LOP-G3)’를 소개하는 등 착유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회사는 NS홈쇼핑 방송 중 ‘오일 프레소’를 구매한 고객에게 아마씨(375g)와 채유한 아마씨유를 담을 수 있는 오일병 2세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했다. ‘오일프레소’를 통해 건강한 기름을 제대로 알고 섭취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오일프레소는 가정에서 고급 원두커피를 원할 때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것처럼 식물성 기름 역시 필요한 만큼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다. 사용 후 투입구부터 채유 노즐까지 분리 세척이 가능, 자주 사용해도 세척이 불편하지 않다. 저온 착유 방식으로 기름을 짜고 남은 깻묵이 타지 않아 요리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원재료의 건강함을 살린 기름을 섭취할 수 있어 오일프레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다”며 “실제 리큅 제품 체험단 활동이 종료된 후에도 상당수 고객이 구매를 서두를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한편 리큅은 오는 20일까지 기존에 구입한 식품건조기를 2년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반납 시 최신 식품건조기(IR-D5) 또는 고성능 블렌더(LB-32BW)도 반값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