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회장 ‘2015 올해의 CEO 대상’ 수상

기술혁신 K-뷰티 선도 공로 ‘기술혁신경영 부문’ 대상 영예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회장 ‘2015 올해의 CEO 대상’ 수상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회장이 차별화된 기술 혁신 경영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올해의 CEO’로 선정됐다.

12월 17일 개최된 ‘2015 올해의 CEO 대상’ 시상식에서 조임래 회장은 기술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CEO 대상’은 탁월한 경영 능력을 보유한 공공, 기업 부문의 CEO들을 선정해 그 공로를 치하하는 권위 있는 시상이다.



조임래 회장은 코스메카의 창조적 기업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기술 혁신 시스템을 도입해 글로벌 히트 상품을 발굴하는 우수 OEM ODM 기업으로 성장시킨 노고를 인정받았다.

실제 코스메카코리아의 직원들은 ‘안녕하세요’라는 말 대신 ‘혁신합시다’라는 인사말을 사용할 만큼 혁신 정신을 중시한다. 그 바탕에는 ‘대표가 혁신의 고통을 감수하지 않으면 기업의 미래는 없다’는 신념으로 직원들과 함께 혁신 활동을 몸소 실천해 온 조 회장의 경영 철학이 있었다.

지속적인 혁신의 결과, 매출액 향상과 고객클레임 감소, 생산성 향상과 납기 준수율 향상 등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1월에는 제22회 기업혁신 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회장 ‘2015 올해의 CEO 대상’ 수상

조임래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최고 품질의 메이드인코리아 화장품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활약을 펼쳐보라는 격려의 의미로 생각한다”며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화장품 기업답게, 아름다운 경영에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조임래 회장과 함께 KB국민카드, 파라소닉코리아, 홈플러스 등 다양한 산업 역군으로 활약하고 있는 CEO들이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의 CEO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