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세종사이버대학교는 21일 사회복지학과와 아동가족상담학과 공동 주관으로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박사를 초청해 오는 30일 세종대에서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길영 박사는 이번 특강에서 `상상하지 말라, 관찰하라`를 주제로 우리 주변의 빅데이터를 통해 인간의 욕망을 이해하고 사회를 분석해 그 변천의 흐름을 읽는 방법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오는 30일 오후 4시부터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629호에서 진행된다. 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이사라 세종사이버대 아동가족상담학과 교수는 “송길영 박사의 특강은 수없이 넘쳐나는 정보로부터 사람의 마음을 읽는 방법을 제시하며 청년들이 통찰력을 심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맡은 송길영 박사는 다음소프트 부사장 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KAIST,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최고위 과정과 MBA 코스에서 10여 년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2월 17일까지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