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3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시각장애인 신·편입생 및 재학생을 위한 사이버교육 길잡이 교육 안내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가 주최하고 세종사이버대 시각장애인 대학생 모임인 ‘세시대’가 함께 마련한 이번 설명회는 시각장애인 학우들이 원만하게 학교 교과과정을 이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되었다.
‘사이버교육 나도 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센스리더를 이용한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활용하기 ▲모바일을 이용한 강의듣기 ▲세시대 카페 알아보기 등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13일 오전 10시부터 실로암복지관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세종사이버대 시각장애인 신·편입생 및 재학생을 비롯해 사이버대 입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각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윤진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학부장은 “이번 교육은 대학교육을 갈망했으나 컴퓨터 활용이 어려워 도전을 망설였던 시각장애인이나, 성적으로 인해 고민했던 시각장애인 재학생 등을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세종사이버대는 모든 신·편입생을 비롯한 재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해 교과과정을 충실히 이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