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뷰티·헬스 모바일 동영상 자체 제작

SK브로드밴드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옥수수`를 통해 뷰티·헬스 관련 자체 콘텐츠를 선보인다. 콘텐츠 경쟁력을 무기로 다른 모바일 플랫폼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SKB는 화장품 리뷰를 다룬 모바일 영상 `국가화장품수사대(국화수)`를 23일, 헬스 프로그램 `시바, 헬스장`을 내달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B가 23일부터 선보이는 `국가화장품수사대`
SKB가 23일부터 선보이는 `국가화장품수사대`

국화수는 20~30대 여성을 공략하기 위한 뷰티 모바일 영상. 23일부터 8주동안 매주 수요일 옥수수에서만 볼 수 있다. 국화수는 콘텐츠 동영상 제작기업 허니팁스(대표 오제형)가 만들었다. SKB가 제작비 일정 부분을 투자했다. 국화수는 30분짜리 영상 8편으로 구성된다.

전지현, 하지원, 배두나 등 국내 유명 연예인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뷰티 전문가 고원혜, 김활란, 손대식이 화장품 블라인드 테스트로 1위 제품을 선택한다. 이들은 신제품과 완판된 화장품을 비교한다. 국화수는 오직 화장품 질만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프로그램 객관성을 위해 화장품 협찬은 일절 받지 않았다. 오제형 허니팁스 대표는 “화장품 리뷰 프로그램이어서 객관성에 중점을 뒀다”며 “화장품 업계에서 어떤 협찬도 받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화수는 콘텐츠 시청부터 상품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국화수 영상에 나오는 화장품을 사고 싶으면 이커머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픈마켓과 협업해 국화수 1위에 선정된 화장품을 인터넷 최저가로 판매할 계획이다. 오제형 허니팁스 대표는 “소비자가 방송 리뷰를 보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 뷰티·헬스 모바일 동영상 자체 제작

SKB는 콘텐츠 강화 전략으로 다음 달에는 헬스 관련 프로그램 `시바, 헬스장`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8주간 체중을 감량하는 내용이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헬스 기구 사용법과 손쉬운 운동법 등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옥수수에서 SK와이번스 프로야구 시범경기를 중계하는 `편애(愛)중계쇼` 서비스도 시작됐다. 편애중계쇼는 기존 편파방송과 다르게 SK팬 시선으로 경기를 해설하고 중계하는 예능형 토크 방송이다. SKB 관계자는 “앞으로 옥수수만의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