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테크니카는 고해상도 헤드폰 ATH-MSR7의 추가 모델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블루투스 헤드폰 ATH-SR5BT, 스마트폰 호환 포터블 헤드폰 ATH-SR5 등 2종이다.
신제품은 기존 ATH-MSR7 성능을 유지하면서 무게를 줄였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를 지원하면서 귀에 올려지는 `온이어(On-ear)` 타입을 채택했다.
ATH-SR5BT는 45㎜ 대구경 드라이버를 사용해 강력하면서 또렷한 고음질을 구현한다. 압축 손실이 적은 `Apt-X 코덱`, 스트리밍 음악 감상 시 음질 열화가 적은 `AAC 코덱`을 지원해 무선 음질을 강화했다. 원터치 근거리무선통신(NFC) 연결을 지원한다. 최대 1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충전식 배터리가 탑재됐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며 가격은 31만3000원이다.
ATH-SR5는 HRA 재생을 지원하면서 45㎜ 대구경 드라이버를 적용했다. 부드러운 소재의 이어패드, 길이 조절 가능한 헤드밴드를 채용했다. 180도 회전식 이어컵, 탈착식 케이블을 제공한다. 가격은 22만원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브라운 등 3가지다.
오디오테크니카는 신제품 출시를 맞아 4월 26일까지 포토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용 중인 오디오테크니카 이어폰·헤드폰 사진과 사용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남기고 URL을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신 모델 ATH-SR5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