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광주시 청년위원회 이끄는 광주대 이헌영 학생

제2기 광주시 청년위원회 이끄는 광주대 이헌영 학생

이헌영 광주대학교 부동산금융학과 학생이 최근 제2기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1년이다.

지난해 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청년 정책 민·관 협력을 위해 구성한 청년위원회는 올해 ▲경제·일자리 ▲교육·진로 ▲문화·삶의 질 ▲참여·소통 등 4개 분과에서 47명의 청년들이 활동하고 있다.

투표를 통해 위원장에 뽑힌 이 씨는 “빛가람 학점제, 혁신도시 대학생 대표단 운영, 청년상인 경연대회 등 1기 위원회의 정책 아이디어가 시정에 반영됐다” 면서 “올해는 주거나 학비 등 청년들이 좀 더 체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정책을 발굴하고 싶다”고 밝혔다.

청년위원회는 올해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과 광주 청년들이 배우고 싶은 것에 대한 수요조사, 숨어있는 광주 예술가 발굴, 광주시 청년가이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통해 청년 눈높이에 맞는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할 계획이다.

현재 분과별로 정책 아이디어를 구성하고 있으며 오는 5월 광주시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정책보고회를 개최하고 사업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 씨는 “광주지역 청년들이 힘겨운 겨울을 견디고 성공적으로 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있다”면서 “단순히 아이디어 제공 차원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시정에 반영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