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고대 세종캠퍼스 `인재양성통합관리시스템` 구축

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유관부서 및 관련 시스템을 통합한 `인재양성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고려대 인재양성 통합관리시스템은 입학에서 졸업, 취업에 필요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공한다. 대학생활 전주기 영역에 걸친 교과, 비교과, 자율활동을 DB화해 통합지도를 해준다. 또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역량강화 활동 계획을 세우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준다.

우선 역량진단과 종합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학생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한다. 이후 핵심역량으로 발전 시킬 수 있도록 단계별, 학년별 교육 및 활동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성과 분석을 통해 피드백까지 제공한다.

다인리더스, 고대 세종캠퍼스 `인재양성통합관리시스템` 구축

학사 및 교수학습지원센터, 미래인재개발원, 학술정보원 등 산재되어있는 관련부서의 DB를 구조화 하여 일원화된 관리체계를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학생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발전적인 대학생활을 하도록 돕는 한편, 졸업후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해 주는 데 초점을 맞춘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학생들의 개인별 목표 달성뿐만 아니라 고려대학교의 교육목표에 부합하는 핵심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과정을 통합 관리하도록 한다”며 “내실 있는 통합학생관리 체계를 구축해 학교와 학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승규 기자 se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