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기업과 병의원의 성장과 연속성을 위한 컨설팅 전문 그룹인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대표 김광열)는 ‘독일병원 성공경영 벤치마킹 연수단’을 2016년 11월 14일(월)부터 17일(목)까지 독일 뒤셀도르프로 파견할 예정이다.
이번 해외 연수단은 ‘글로벌 의료경쟁 동향과 독일 병원의 전략적 고객관리 및 공격적 마케팅을 배운다’라는 주제로 세계 최대규모의 의료산업 전시회를 견학하고 독일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고객관리와 마케팅 전략을 체험하게 된다. 연수의 목적은 독일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비법을 학습하여 대한민국 병의원에 독일병원 성공경영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자는 것이다.
오는 11월 13일(일)에 출발하는 ‘독일병원 성공경영 벤치마킹 연수단’이 견학할 ‘MEDICA 2016’은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의료산업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가장 큰 행사이다. 우리나라 의료박람회인 KIMES보다 4배가 큰 전시장에서 미국, 일본, 중국 등 전세계의 의료종사자 129,000 명이, 의료기기 회사 4,900개 업체가 참여함으로써 의학, 스포츠, 건강, 헬스케어, ECON, 컨퍼런스,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세계 의료산업의 경쟁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해외연수단은 뒤셀도르프 종합병원, 성형외과 전문병원인 라인병원, 자나츠 치과병원을 방문해 독일병원의 전략적 고객관리와 공격적 마케팅 전략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단은 메디카 참관과 독일병원방문에서 얻어진 결과물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연수효과를 극대화하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실질적인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독일병원 성공경영 벤치마킹 연수단’에 참여를 원할 경우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0월 15일까지이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하고 있다. 참가비는 470만 원이다. 오는 9월 23일까지 조기 신청할 경우 30만원 할인혜택도 볼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