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KPC) 2016년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올해 주목할 브랜드로 `LG 휘센 에어컨`과 `삼성 SUHD TV`, 인터넷 쇼핑몰 `롯데닷컴`이 꼽혔다.
LG 휘센은 냉방을 기본으로 난방, 공기청정, 제습 등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다양한 에어컨 라인을 구축했다. 올해 휘센은 `스마트 듀얼 냉방` 기능을 구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스마트 듀얼 냉방은 인체 감지 카메라가 사용자 수와 위치 등을 감지해 자동으로 바람을 내보낸다.
휘센은 공기청정, 제습 기능으로 365일 사용할 수 있는 `365 스마트 공기청정 시스템`도 탑재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극초미세먼지, 생활악취, 스모그 원인 물질인 이산화황(SO2)과 이산화질소(NO2)까지 제거한다.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삼성 SUHD TV`는 나노 단위 작은 반도체 입자가 정확한 자연색을 표현한다. 기존 UHD TV 대비 64배 풍성한 컬러로 자연 그대로의 색을 구현한다. `HDR(High Dynamic Range) 1000` 기술을 통해 세밀화된 명암비로 디테일을 극대화했다. 최근 어떤 영상이라도 최적의 HDR 화질을 찾아주는 기능인 `HDR 플러스(HDR+)`를 추가해 기능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9월 말까지 2016년형 퀀텀닷 SUHD TV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화면 `번인(Burn-in) 10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무기물 소재 특성상 오랜 시간이 지나도 선명한 색과 밝은 빛을 유지하는 탁월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한다.
롯데닷컴은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옴니채널(Omni-Channel)`을 구현해 타 쇼핑몰과 차별화했다. `스마트픽(Smat Pick)`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스마트픽은 롯데닷컴에서 구입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인 롯데백화점에서 직접 수령하는 서비스다.
롯데닷컴은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로 오프라인 매장 선물 서비스를 모바일 플랫폼에 적용했다. 모바일 롯데닷컴에서 명품 화장품, 유아동용 상품을 구입하면 선물 포장, 메시지 카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