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만화 한편" 레진코믹스, 중장년층 위한 웹툰 추천

"추석에 만화 한편" 레진코믹스, 중장년층 위한 웹툰 추천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추석을 맞아 레진코믹스 웹툰 가운데 중장년층 이용자를 위한 작품을 유형별로 추천했다.

학창시절 만화방을 추억하고 싶다면 중장년에게 익숙한 만화거장 `이현세` `문정후` `신일숙` 만화를 레진에서 즐길 수 있다.

까치와 엄지가 나오는 `공포의 외인구단`부터, 일본과 전면전을 다룬 `남벌`, 범죄의 세계를 그린 `블루엔젤`, 부조리한 사회 구조를 그린 `며느리 밥풀꽃에 대한 보고서` 등 이현세 작가 히트작을 망라했다.

신일숙 작가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온라인 게임의 원작만화로도 유명한 `리니지`와 `불꽃의 메디아` 같은 최신작도 연재한다.

`요즘 웹툰`에 도전하고 싶다면 권위 높은 만화상 수상작부터 시작해볼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해마다 주최하는 `오늘의 우리만화(주최:문체부, 주관:한국만화가협회,한국만화영상진흥원)`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대표적인 만화상이다.

매년, 20회 이상 연재되거나 출판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 그 가운데 다섯 편만 선정해 시상한다.

레진 연재작 중 귀농의 삶에 대한 환상 대신 현실을 그린 `불편하고 행복하게(작가:홍연식)`와 가족 문제를 음식을 통해 접근한 `마당씨의 식탁(작가:홍연식)`은 각각 2012년과 2015년 수상작이다.

말기 암 젊은 환자의 세상에 대한 담담한 시선을 담은 `아만자(작가:김보통)`와, 탈출구 없는 현실 속 답답함을 일상의 음식을 통해 달래보는 `먹는 존재(작가:들개이빨)` 같은 레진코믹스 대표히트작도 2014년 이 상을 받았다.

자녀들의 연애가 궁금하거나 그들의 일상의 고민에 좀 더 다가서고 싶다면, 레진코믹스 역대 최다 조회수를 자랑하는 캠퍼스 로맨스물 `우리사이느은`이나, 취업 고민 등을 담은 `초년의 맛` `지금은 가난중` 등을 살펴볼만하다.

한희성 레진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중장년들이 웹툰을 통해 추억을 떠올리며 잠시나마 일상의 시름을 내려놓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자녀와 후배 세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도 도움이 될 것”고 말했다.

"추석에 만화 한편" 레진코믹스, 중장년층 위한 웹툰 추천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