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알고리즘]라면 끓이기

소프트웨어를 공부하다보면 `알고리즘`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봤을 거예요. 알고리즘은 무엇일까요?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이 알고리즘입니다.

게임 프로그램을 개발한다고 예를 들어 볼게요. 제일 먼저 알고리즘을 생각해야 합니다. 어떤 식으로 게임을 만들지(문제 해결) 순서와 과정별 단계를 생각하죠. 그 다음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해 게임을 만들면 되요. 알고리즘이 탄탄해야 프로그램도 오류 없이 제대로 만들 수 있겠죠?

`도전! 알고리즘`은 알고리즘을 쉽게 배우는 퀴즈 코너입니다. 우리 생활 속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알고리즘을 만들어 봐요.

첫 퀴즈는 `라면 끓이기`입니다. 어떻게 라면을 끓일지(문제 해결) 보기를 순서에 맞게 배치해 알고리즘(방법)을 짜 보세요. 정답은 다음주 SW지면에 소개됩니다.

①물이 끓는 것을 확인한다.

②가스레인지의 불을 끈다.

③냄비에 물을 붓는다.

④면과 스프를 넣는다.

⑤냄비를 가스레인지 위에 올려 놓는다.

⑥맛있게 먹는다.

⑦가스레인지의 불을 켠다.

⑧면이 익을 때까지 3분간 기다린다.

⑨냄비의 라면을 그릇에 옮긴다.